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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천시의회

제215회 제1차 의회본회의(2021.03.23 화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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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15회 영천시의회 (임시회)

의회본회의회의록
제 1 호

영천시의회사무국


2021년 3월 23일 (화) 오전 11시 06분

의사일정 (제1차 본회의)


○. 5분 자유발언(이갑균 의원)

1. 제215회 영천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2.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3.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4. 휴회의 건


부의된 안건

○. 5분 자유발언(이갑균 의원)

1. 제215회 영천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2.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3.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4. 휴회의 건

의회본회의회의록
제 1 호
의회본회의회의록
제 1 호


(11시 06분 개의)

○의장 조영제 성원이 되었으므로 지금부터 제215회 영천시의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사무국장님으로부터 이번 임시회 집회에 관한 보고가 있겠습니다.

보고하여 주십시오.

○의회사무국장 신재근 안녕하십니까? 의회사무국장 신재근입니다.

지금부터 제215회 영천시의회 임시회 집회에 관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이번 임시회는「지방자치법」제45조제2항에 따라 3월 9일 조창호 의원님 등 다섯 분의 의원님으로부터 임시회 소집 요구가 있어, 3월 15일 의회운영위원회와 전체의사일정에 대한 협의 후 집회 공고하였으며, 오늘부터 3월 26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회기동안 심의·의결할 안건에 대하여 말씀 드리겠습니다.

주요 안건으로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이 있으며, 집행기관으로부터 3월 16일 제출된「영천시 리·통·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4건의 조례안과 철회안 1건, 동의안 1건은 총무위원회에,「영천시 청년 기본 조례안 」등 4건의 조례안과 동의안 1건은 산업건설위원회에 각각 회부하였습니다.

다음은 의원 신분 변동에 관한 사항입니다.

나 선거구 김병하 전 의원님은 2021년 1월 29일 대법원 재항고 기각 결정 후 송달받은 때를 기준으로 형 확정일 2월 3일에「공직선거법」제19조제2호 및「지방자치법」제78조제2호에 의거 의원직을 상실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영천시의회에서는 2월 8일 대구지방법원 판결 등 결과 통보문을 바탕으로 2월 16일「지방자치법」제81조 및「공직선거법」제200조제5항에 의거, 영천시장 및 영천시 선거관리위원회에 의원 궐원 통지를 했으며, 영천시 선거관리위원회 최종 의결에 따라 2월 17일 보궐선거 미실시 결정을 통보받았습니다.

따라서 현재 전체 재적의원 수는 12명에서 11명으로, 산업건설위원회 위원 수는 6명에서 5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다음은 제214회 임시회에서 심의·의결된 조례에 대한 공포 사항입니다.

영천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제안한「영천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와 집행기관에서 제출한「영천시 인구늘리기 시책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등 2건의 조례는 2월 26일자로 공포되었음을 통보받았습니다.

다음은 비회기 기간 중 의정활동 사항에 대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설맞이 관내 사회복지시설 방문을 시작으로 영천 농산물 도매시장 시설현대화사업 기공식, 한국폴리텍대학 영천 로봇캠퍼스 개교 기념식에 참석하여 지역 발전을 모색하셨으며, 정례 간담회를 2차례 개최하여 현안 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하셨습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가 생산적이고 건설적인 회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말씀드리면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의장 조영제 사무국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자리에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의장 조영제 성원이 되었으므로 지금부터 제215회 영천시의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먼저 사무국장님으로부터 이번 임시회 집회에 관한 보고가 있겠습니다.

보고하여 주십시오.

○의회사무국장 신재근 안녕하십니까? 의회사무국장 신재근입니다.

지금부터 제215회 영천시의회 임시회 집회에 관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이번 임시회는「지방자치법」제45조제2항에 따라 3월 9일 조창호 의원님 등 다섯 분의 의원님으로부터 임시회 소집 요구가 있어, 3월 15일 의회운영위원회와 전체의사일정에 대한 협의 후 집회 공고하였으며, 오늘부터 3월 26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번 회기동안 심의·의결할 안건에 대하여 말씀 드리겠습니다.

주요 안건으로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이 있으며, 집행기관으로부터 3월 16일 제출된「영천시 리·통·반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4건의 조례안과 철회안 1건, 동의안 1건은 총무위원회에,「영천시 청년 기본 조례안 」등 4건의 조례안과 동의안 1건은 산업건설위원회에 각각 회부하였습니다.

다음은 의원 신분 변동에 관한 사항입니다.

나 선거구 김병하 전 의원님은 2021년 1월 29일 대법원 재항고 기각 결정 후 송달받은 때를 기준으로 형 확정일 2월 3일에「공직선거법」제19조제2호 및「지방자치법」제78조제2호에 의거 의원직을 상실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영천시의회에서는 2월 8일 대구지방법원 판결 등 결과 통보문을 바탕으로 2월 16일「지방자치법」제81조 및「공직선거법」제200조제5항에 의거, 영천시장 및 영천시 선거관리위원회에 의원 궐원 통지를 했으며, 영천시 선거관리위원회 최종 의결에 따라 2월 17일 보궐선거 미실시 결정을 통보받았습니다.

따라서 현재 전체 재적의원 수는 12명에서 11명으로, 산업건설위원회 위원 수는 6명에서 5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다음은 제214회 임시회에서 심의·의결된 조례에 대한 공포 사항입니다.

영천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에서 제안한「영천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와 집행기관에서 제출한「영천시 인구늘리기 시책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등 2건의 조례는 2월 26일자로 공포되었음을 통보받았습니다.

다음은 비회기 기간 중 의정활동 사항에 대하여 보고 드리겠습니다.

설맞이 관내 사회복지시설 방문을 시작으로 영천 농산물 도매시장 시설현대화사업 기공식, 한국폴리텍대학 영천 로봇캠퍼스 개교 기념식에 참석하여 지역 발전을 모색하셨으며, 정례 간담회를 2차례 개최하여 현안 사항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하셨습니다.

끝으로 이번 임시회가 생산적이고 건설적인 회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말씀드리면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의장 조영제 사무국장님, 수고하셨습니다. 자리에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 5분 자유발언(이갑균 의원)

(11시 11분)

○의장 조영제 그럼 먼저「영천시의회 회의규칙」제37조의2에 따라서 5분 자유발언을 신청하신 의원님이 계시므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하겠습니다.

이갑균 의원님 나오셔서 발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갑균 의원 사랑하는 영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시민들의 행복 추구와 복리 증진을 위해 열정을 다하고 계시는 조영제 의장님과 선배, 후배, 동료 의원 여러분!

또한 행복한 시민, 위대한 영천 건설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시고, 코로나19로부터 시민들의 건강과 또 안전을 위하여, 지키기 위하여 열정을 다하고 계시는 최기문 시장님, 그리고 윤문조 부시장님을 비롯한 전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영천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이갑균 의원입니다. 봄꽃 향기 은은하게 퍼지는 3월 임시회 첫날을 맞아, 본 의원은 오늘 정부와 경북도정에서 추진 중인 청년 정책에 맞춰 우리, 우리 시의 미래인 청년들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한번 진지하게 고민도 해 보고 또 청년 정책 지원을 위한 제안을 드리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은 연애, 결혼, 출산, 주거 등 여러 가지를 포기해야 된다는 신 N포 세대라는 신조어를 낳을 만큼 고통과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

청년들이 겪고 있는 이 고통과 어려움을 공감할 뿐만 아니라 영천시와 또 영천시의회가 한번 진지하게 고민을 해 보고, 또 그 해결책을 마련해야 되지 않겠나 이렇게 생각합니다.

최근 작성된 영천시 청년인구 실태조사에 따르면 영천시 전체 인구 29세에서... 20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의 비율은 지난해 연말 기준으로 전체 인구의 19%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3년 간 영천시 청년인구 이동 동향을 살펴보면 20세부터 39세까지 청년인구는 2018년 2만 400명에서 계속 감소하여 지난해 연말 기준으로 1만 9500명으로 집계되어 전년 대비 900명이나 감소하였습니다.

이는 영천시 청년 인구 감소세가 고착화되었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고, 또 청년층 인구 유입을 위한 정책이 시급하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젊은이들이 떠나는, 영천을 떠나는 추세를 더 이상 보고 있을 수만은 없겠지요.

청년들이 머물 수 있는 합당한 청년정책을 펼 수, 펴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청년조례 제정이 시급하다라고 본 의원은 판단하고 있습니다.

청년조례는 전국 지자체 226개 중 165곳에서 이미 제정이 이루어졌습니다.

경상북도 23개 시‧군 중에서는 12개 시와 6개 군 단위에서 이미 제정이 되었습니다. 우리 영천시는 청년조례 제정을 위해서 이번 3월 임시회에 다룰 예정으로 경북 23개 시‧군 중에서는 후발 주자임에은 틀림이 없는 사실이겠지요.

그만큼 우리 시는 그동안 청년에 대한 정책이 미흡하고 소홀했다는 뜻이기를 본 의원은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지난해 조직 개편을 통해서 일자리노사과에 2명의 직원을 두어 청년정책담당 신설이 전부입니다.

현재 일자리노사과 청년정책담당에서 청년 관련 업무를 전담하고 있지만, 향후 청년조례 제정으로 인해 각종 청년정책 사업들을 수행하기에는 조직과 인력이 턱없이 부족하리라 본 의원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속되는 경기 침체 속에서도 청년문제는 모든 지자체에서 최우선 과제로 추진해야할 시대적 사명이고, 향후 소멸도시로 분류되는 우리 영천시 또한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라고 생각됩니다.

현재 청년 정책들을 몇 가지만 살펴보면 도시청년 시골파견제, 청년마을 뉴딜사업, 도시청년 지역정착 프로젝트,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등 다양한 청년 정책들이 추진‧ 계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사업들이 여러 부서에서 산발적으로 추진되고 있어, 또 타 업무와 혼재되어 사업의 일관성과 전문성과 체계성이 미흡하다고 본 의원은 판단하고 있습니다.

우리 시에 정착하고자 하는 청년들을 위한 소통 창구는 물론이고, 기존 거주하고 있는 청년들의 소통 공간 역시 전무한 실정이라고 본 의원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본 의원이 만난 영천시 청년들의 대다수는 우리 영천시는 타 지자체에 비해서 청년 정책이 매우 부족하고, 또 청년정책 홍보 또한 미흡하고, 기존 살고 있는 우리 청년들의 문화활동, 여가활동 또한 공간이 많이 미흡하다라고 이구동성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인구 5만 1000명의 인구를 가진 인근 자치단체 의성군은 청년 문제는 인구, 경제, 산업과 연관되어 종합적인 대응이 이뤄져야 한다는 인식 하에 일자리창출과에 5명의 직원이 청년 업무 담당을 하고 있습니다.

또 전북 완주군 같은 경우에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통해서 사회적 경제 분야와 접목해야 된다는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사회경제과에 4명의 직원을 두어 청년 관련 업무를 전담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우리 인근 김천시, 영주시, 상주시 또한 많은 지원으로 청년 관련 업무를 전담을 맡고 있습니다.

이처럼 전국 지자체들은 많은 직원과 다양한 정책으로 청년 끌어안기를 발 빠르게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 바와 같이 본 의원은 청년 정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음과 같이 제안을 드립니다.

이제는 우리 시도 청년을, 청년 취업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그치지 않고 또 청년문제에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여 지역에 거주 정착으로 이어지는 청년 정책이 절실하다고 본 의원은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현재 설치된 청년정책담당에 인원을 충원하여 부서의 능력을 갖추고 종합적으로 기획조정하는 것이 타당하다라고 생각을 합니다.

청년 전담부서에서는 각종 흩어져 있는 사업들을 한 곳에 모으고 각 부서의 청년정책을 조정하는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면서 지역의 청년들의 현황과 또 실태분석, 또 추진전략 제시, 또 세부 청년사업 발굴, 또 온라인 청년센터 설치 등 청년정책 종합 추진계획을 수립해 나아가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한 곳에 모으기 힘든 청년정책들은 전담부서에서 T/F팀을 구성하여 관련 부서와 긴밀한 협조 속에 추진할 수 있도록 제도적인 기반을 마련해 주실 것을 간곡히 건의합니다.

청년은 보다 현실적인 지원과 정책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청년의 문제는 청년의 눈높이에서, 청년의 생각으로, 청년 문제를 바라봐야 된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인구 증가를 위해 주소 이전에 급급한 그런 행정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지역에 남아 정착하려고 하는 우리 청년들에게 집행기관과 시민 여러분들이 따뜻한 지원과 응원을 늘 보내 주시길 바라며, 청년들이 오고 싶고 또 살고 싶어 하는 영천시를 만들어 나가는 데 시장님과 관련 부서에서는 과감한 투자와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의 말씀을 드리면서, 발언 제한시간을 지키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저의 자유 5분발언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경청해 주셔서 대단히 고맙습니다. 

○의장 조영제 이갑균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의석으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의장 조영제 그럼 먼저「영천시의회 회의규칙」제37조의2에 따라서 5분 자유발언을 신청하신 의원님이 계시므로 5분 자유발언을 실시하겠습니다.

이갑균 의원님 나오셔서 발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갑균 의원 사랑하는 영천시민 여러분!

그리고 시민들의 행복 추구와 복리 증진을 위해 열정을 다하고 계시는 조영제 의장님과 선배, 후배, 동료 의원 여러분!

또한 행복한 시민, 위대한 영천 건설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시고, 코로나19로부터 시민들의 건강과 또 안전을 위하여, 지키기 위하여 열정을 다하고 계시는 최기문 시장님, 그리고 윤문조 부시장님을 비롯한 전 공직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영천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이갑균 의원입니다. 봄꽃 향기 은은하게 퍼지는 3월 임시회 첫날을 맞아, 본 의원은 오늘 정부와 경북도정에서 추진 중인 청년 정책에 맞춰 우리, 우리 시의 미래인 청년들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한번 진지하게 고민도 해 보고 또 청년 정책 지원을 위한 제안을 드리고자 이 자리에 섰습니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은 연애, 결혼, 출산, 주거 등 여러 가지를 포기해야 된다는 신 N포 세대라는 신조어를 낳을 만큼 고통과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

청년들이 겪고 있는 이 고통과 어려움을 공감할 뿐만 아니라 영천시와 또 영천시의회가 한번 진지하게 고민을 해 보고, 또 그 해결책을 마련해야 되지 않겠나 이렇게 생각합니다.

최근 작성된 영천시 청년인구 실태조사에 따르면 영천시 전체 인구 29세에서... 20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의 비율은 지난해 연말 기준으로 전체 인구의 19%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3년 간 영천시 청년인구 이동 동향을 살펴보면 20세부터 39세까지 청년인구는 2018년 2만 400명에서 계속 감소하여 지난해 연말 기준으로 1만 9500명으로 집계되어 전년 대비 900명이나 감소하였습니다.

이는 영천시 청년 인구 감소세가 고착화되었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것이기도 하고, 또 청년층 인구 유입을 위한 정책이 시급하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젊은이들이 떠나는, 영천을 떠나는 추세를 더 이상 보고 있을 수만은 없겠지요.

청년들이 머물 수 있는 합당한 청년정책을 펼 수, 펴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청년조례 제정이 시급하다라고 본 의원은 판단하고 있습니다.

청년조례는 전국 지자체 226개 중 165곳에서 이미 제정이 이루어졌습니다.

경상북도 23개 시‧군 중에서는 12개 시와 6개 군 단위에서 이미 제정이 되었습니다. 우리 영천시는 청년조례 제정을 위해서 이번 3월 임시회에 다룰 예정으로 경북 23개 시‧군 중에서는 후발 주자임에은 틀림이 없는 사실이겠지요.

그만큼 우리 시는 그동안 청년에 대한 정책이 미흡하고 소홀했다는 뜻이기를 본 의원은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지난해 조직 개편을 통해서 일자리노사과에 2명의 직원을 두어 청년정책담당 신설이 전부입니다.

현재 일자리노사과 청년정책담당에서 청년 관련 업무를 전담하고 있지만, 향후 청년조례 제정으로 인해 각종 청년정책 사업들을 수행하기에는 조직과 인력이 턱없이 부족하리라 본 의원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속되는 경기 침체 속에서도 청년문제는 모든 지자체에서 최우선 과제로 추진해야할 시대적 사명이고, 향후 소멸도시로 분류되는 우리 영천시 또한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이라고 생각됩니다.

현재 청년 정책들을 몇 가지만 살펴보면 도시청년 시골파견제, 청년마을 뉴딜사업, 도시청년 지역정착 프로젝트,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등 다양한 청년 정책들이 추진‧ 계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사업들이 여러 부서에서 산발적으로 추진되고 있어, 또 타 업무와 혼재되어 사업의 일관성과 전문성과 체계성이 미흡하다고 본 의원은 판단하고 있습니다.

우리 시에 정착하고자 하는 청년들을 위한 소통 창구는 물론이고, 기존 거주하고 있는 청년들의 소통 공간 역시 전무한 실정이라고 본 의원은 생각하고 있습니다.

본 의원이 만난 영천시 청년들의 대다수는 우리 영천시는 타 지자체에 비해서 청년 정책이 매우 부족하고, 또 청년정책 홍보 또한 미흡하고, 기존 살고 있는 우리 청년들의 문화활동, 여가활동 또한 공간이 많이 미흡하다라고 이구동성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인구 5만 1000명의 인구를 가진 인근 자치단체 의성군은 청년 문제는 인구, 경제, 산업과 연관되어 종합적인 대응이 이뤄져야 한다는 인식 하에 일자리창출과에 5명의 직원이 청년 업무 담당을 하고 있습니다.

또 전북 완주군 같은 경우에는 청년 일자리 창출을 통해서 사회적 경제 분야와 접목해야 된다는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사회경제과에 4명의 직원을 두어 청년 관련 업무를 전담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우리 인근 김천시, 영주시, 상주시 또한 많은 지원으로 청년 관련 업무를 전담을 맡고 있습니다.

이처럼 전국 지자체들은 많은 직원과 다양한 정책으로 청년 끌어안기를 발 빠르게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 바와 같이 본 의원은 청년 정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음과 같이 제안을 드립니다.

이제는 우리 시도 청년을, 청년 취업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그치지 않고 또 청년문제에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여 지역에 거주 정착으로 이어지는 청년 정책이 절실하다고 본 의원은 판단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현재 설치된 청년정책담당에 인원을 충원하여 부서의 능력을 갖추고 종합적으로 기획조정하는 것이 타당하다라고 생각을 합니다.

청년 전담부서에서는 각종 흩어져 있는 사업들을 한 곳에 모으고 각 부서의 청년정책을 조정하는 컨트롤 타워 역할을 하면서 지역의 청년들의 현황과 또 실태분석, 또 추진전략 제시, 또 세부 청년사업 발굴, 또 온라인 청년센터 설치 등 청년정책 종합 추진계획을 수립해 나아가야 된다고 생각됩니다.

한 곳에 모으기 힘든 청년정책들은 전담부서에서 T/F팀을 구성하여 관련 부서와 긴밀한 협조 속에 추진할 수 있도록 제도적인 기반을 마련해 주실 것을 간곡히 건의합니다.

청년은 보다 현실적인 지원과 정책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청년의 문제는 청년의 눈높이에서, 청년의 생각으로, 청년 문제를 바라봐야 된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인구 증가를 위해 주소 이전에 급급한 그런 행정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지역에 남아 정착하려고 하는 우리 청년들에게 집행기관과 시민 여러분들이 따뜻한 지원과 응원을 늘 보내 주시길 바라며, 청년들이 오고 싶고 또 살고 싶어 하는 영천시를 만들어 나가는 데 시장님과 관련 부서에서는 과감한 투자와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의 말씀을 드리면서, 발언 제한시간을 지키지 못한 부분에 대해서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저의 자유 5분발언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경청해 주셔서 대단히 고맙습니다. 

○의장 조영제 이갑균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의석으로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1. 제215회 영천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11시 21분)

○의장 조영제 그럼 의사일정 제1항, 제215회 영천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지방자치법」제45조제2항에 따라서 이번 임시회 일정은 오늘부터 3월 26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회의를 운영코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참조)

제215회 영천시의회 임시회 전체의사일정안

(부록에 실음)


○의장 조영제 그럼 의사일정 제1항, 제215회 영천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지방자치법」제45조제2항에 따라서 이번 임시회 일정은 오늘부터 3월 26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회의를 운영코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참조)

제215회 영천시의회 임시회 전체의사일정안

(부록에 실음)


2. 2020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

(11시 22분)

○의장 조영제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2020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영천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제3조에 따라서 영천시장이 추천하는 1명의 위원과 의장이 추천하는 2명의 위원에 대하여 재적의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선임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영천시장이 추천하는 이상득 전 영천시 행정자치국장님과 의장이 추천하는 김현철 세무사님, 그리고 대표위원으로 박종운 의원님으로 결산검사위원으로 선임코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장 조영제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2020년 결산검사위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본 안건은「영천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제3조에 따라서 영천시장이 추천하는 1명의 위원과 의장이 추천하는 2명의 위원에 대하여 재적의원 과반수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선임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영천시장이 추천하는 이상득 전 영천시 행정자치국장님과 의장이 추천하는 김현철 세무사님, 그리고 대표위원으로 박종운 의원님으로 결산검사위원으로 선임코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11시 23분)

○의장 조영제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지방자치법」제72조제2항에 따라서, 「영천시의회 회의규칙」제50조제1항에 따라 이번 임시회 서명의원은 김선태 의원님과 조창호 의원님으로 선임코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의장 조영제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지방자치법」제72조제2항에 따라서, 「영천시의회 회의규칙」제50조제1항에 따라 이번 임시회 서명의원은 김선태 의원님과 조창호 의원님으로 선임코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4. 휴회의 건

(11시 23분)

○의장 조영제 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휴회의 건을 상정합니다.

배부해드린 의사일정과 같이 내일부터 3월 25일까지 2일간 각 상임위원회 활동을 위하여 휴회코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오늘 제1차 본회의는 마치고 제2차 본회의는 3월 26일 오전 11시에 개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 24분 산회)


○의장 조영제 다음은 의사일정 제4항, 휴회의 건을 상정합니다.

배부해드린 의사일정과 같이 내일부터 3월 25일까지 2일간 각 상임위원회 활동을 위하여 휴회코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오늘 제1차 본회의는 마치고 제2차 본회의는 3월 26일 오전 11시에 개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 24분 산회)


○출석의원
김선태정기택조영제이영기전종천
조창호서정구이갑균우애자최순례


○출석공무원
부시장윤문조
행정지원국장안규섭
문화관광복지국장김인석
도시건설국장김중호
보건소장최수영
농업기술센터소장양만열


○의회사무국
의회사무국장신재근
전문위원김동현
전문위원박노명
전문위원최상국
의사담당김현섭
지방행정주사보이현주
지방행정서기곽병훈


○서명의원

의장 조영제

서명의원 김선태

서명의원 조창호

의회사무국장 신재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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